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취미클래스’ 오픈…취미도 인강시대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취미 동영상 강의 플랫폼 ‘커넥츠 취미클래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커넥츠 취미클래스는 분야별 모든 취미를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분야별 상위 1%의 마스터부터 골목의 작은 공방을 운영하며 독창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마스터의 팁까지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요리·반려동물·패션·원예·다이어트·댄스·글쓰기·사진·미술·공예 등 오픈과 동시에 총 18개 분야 115개의 취미강의를 선보였다. 취미 분야 및 강의는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영화·CF 등에 쓰이는 고성능 카메라를 사용해 깨끗하고 선명한 색감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운동, 다이어트 등 동작이 필요한 강의는 영상에서 보이는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도록 ‘거울모드’ 기능을 넣었다.

 

사용자의 준비 시간을 계산해 ‘스톱모드’를 제공하며, 미세한 동작까지 놓치지 않도록 ‘슬로우 모션’ 기능을 추가했다.

 

‘분할 화면’을 통해 보고 싶은 장면을 자세히 볼 수 있게 하는 등 고객 중심적인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핵심만 설명하기 위해 모든 강의를 10강 내외, 한 강의당 약 15분 분량으로 구성했다.

 

강의 시작 전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그 날 배울 내용을 정리해 한 번에 보여주며, 초보자를 위한 용어 설명, 준비물이 필요한 강의는 준비물도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의 영상 외에도 마스터와의 Q&A, 원데이클래스 등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약 40명의 마이스터가 커넥츠 취미클래스에 참여한다. 걸그룹 댄스 선생님으로 유명한 안무가 배윤정 마스터는 아이돌 댄스 강의를,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수의사 설채현 마스터도 반려동물 트레이닝 클래스를 선보인다. 

 

사진작가 김중만 마스터, 한식 요리 분야의 거장 심영순 마스터, 스포테이너라 불리는 신수지 마스터를 비롯해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인 강원국 작가도 글쓰기 분야 마스터로 나선다. 

 

이외에도 세계적 현대무용가 최수진 마스터의 발레 클래스, 천상의 바리톤으로 유명한 김동규 마스터의 성악 클래스, 부동산 전문가 이상우 마스터가 전하는 부동산 투자 성공 비법 등이 있다.

 

‘커넥츠 취미클래스’는 듣고 싶은 마스터의 강의만 단과로 수강하거나, 1년 동안 모든 강의를 무제한 수강 가능한 자유이용권의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취미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평생 0원+에어팟 패키지, ▲평생 0원+준비물지원금 패키지 요금제를 오픈했다. 

 

두 요금제 모두 기본 수강 기간은 1년이다. 에어팟 패키지는 특별 혜택으로 ‘애플 에어팟 2세대’를 제공하며, 준비물지원금 패키지는 현금과 동일하게 쓸 수 있는 준비물 구매지원금 9만원을 제공한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워라밸 문화, 여러 개의 직업을 갖는 ‘N잡’ 트렌드 등 취미 활동이 강화되는 시대 변화에 맞춰 온라인 취미 강의를 선보이게 됐다”며 “지금까지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커리큘럼 구성과 영상 촬영·편집, 강사 관리 노하우를 커넥츠 취미클래스에 집약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