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업체 울라, 1050만 달러 유치

울라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배 상승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스타트업 울라(ULA)가 1050만 달러(약 126억원) 자금을 조달하는 데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세콰이아 인도(Sequoia India)와 라이트스피드 인도(Lightspeed India)가 주도했다.

 

울라는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울라는 이 기금을 기술 기반 시설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할 것이며 각 지사에 기술팀을 설립하고 빅데이터 기반 자금 운영팀을 꾸릴 예정이다. 올라는 해당 기술을 소매업자의 재고 운영과 자금 관리를 돕는 데 사용한다

 

울라의 설립자인 데리 사크티(Derry Sakti)는 “식료품점은 매주 최대 50개의 다른 도매업자나 유통업체로부터 재고를 확보해야 하고, 더 나은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 대량 주문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울라는 온라인 도매상을 운영해 소매업자들이 필요한 재고만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에 설립된 울라는 소규모 상점들에 유통 비즈니스 간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했다. 울라는 정확한 금액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매출액이 5개월간 10배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