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AI, 오토 라벨링 기능 추가 오픈서비스 시작

 

인공지능(AI)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디에스랩글로벌이 코딩 없이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개발 툴 ‘CLICK AI’의 오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CLICK AI는 코딩이나 통계적 지식이 없어도 클릭만으로 딥러닝 기반의 AI를 만들 수 있는 자동개발 플랫폼이다.


정형화 데이터 분류(ANN)와 자연어 분류(RNN), 단일 이미지 분류(CNN), 다중 이미지 분류-물체 인식(R-CNN), 이미지 생성(생성적 적대신경망, GAN) 등 총 5가지의 인공지능 자동 개발 기능을 지원한다.


또 데이터 자동 연동, 데이터 자동 라벨링,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서비스 앱 자동 개발, AI 스토어 등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데이터 자동 연동은 다양한 채널의 DB 데이터를 연동하는 기능으로 데이터 불러오기를 통해 다양한 외부 DB나 오프라인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분석 및 예측은 CLICK AI를 통해 딥러닝 기반의 AI로 원하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이다. 


데이터 자동 라벨링 기능은 액티브 러닝(Active Learning, AL)이 접목된 라벨링 툴이다. AL이란 일부의 데이터를 학습해 만들어진 물체 인식 AI로 나머지 데이터를 라벨링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라벨링 기법이다. CLICK AI는 이러한 기술을 접목해 데이터 자동 라벨링 툴을 개발, 이를 통해 물체 인식 라벨링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