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2020년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 3~8명이면 지원할 수 있다. 사행 및 유흥 등 5개 업종은 제외되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우대한다.

 
입주기업은 팀별로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 의자, 캐비닛, 선반 등 사무용 가구 일체가 제공된다. 마루180 내에 마련된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입주기업에게는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글, AWS의 클라우드 크레딧 지원을 비롯해 ‘센드버드’, ‘아드리엘’, ‘캐치시큐’, ‘팔레트에이치’, ‘프로토파이’ 등 졸업사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또 스타트업이 회계, 세무, 법무, 번역 등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을 때를 대비해 ‘자비스’, ‘로톡’, ‘플리토’ 등과 같은 전문 서비스와 연계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입주사나 졸업 1년 이내의 스타트업이 마루180 내에서 홍보 마케팅을 위한 행사를 진행할 떄 500만원 상당의 실비를 지원한다. 해외 출장이나 콘퍼런스 등에 참가를 원하는 팀에게는 300만 원 상당 금액이 제공된다.

 
마루180에는 스파크랩, 스파크랩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퓨처플레이 등이 함께 입주해 있어 자연스럽게 네트워킹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8월 5일까지로 최종 합격 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8월 28일 발표된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루180 홈페이지(www.maru180.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