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 코리아, '멤버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유저 경험 강화


 

 

위워크가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 최초로 멤버 경험과 만족도를 조사하는 '멤버 인게이지먼트 플랫폼'을 올해 1월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위워크는 지속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멤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상의 맞춤형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위워크의 멤버 인게이지먼트 플랫폼은 모든 멤버를 대상으로 첫 방문 투어부터 입주 및 퇴실 경험까지 단계별 설문조사를 통해 멤버 경험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한다.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는 전담 부서뿐만 아니라 지점별 커뮤니티, 그로스(Growth), 마케팅, 멤버 서포트, 오퍼레이션, 세일즈 팀 등 여러 유관 부서에 전달해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개선한다.


이 과정에는 위워크 경영진도 참여해 멤버의 요구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논의한다. 글로벌 팀과 긴밀하게 협의해 전 세계적으로 같은 수준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위워크 코리아는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멤버 인게이지먼트 플랫폼을 통해 총 4000개 이상의 멤버 피드백을 받았으며, 멤버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심영림 위워크 커뮤니티 디렉터는 "멤버들의 피드백을 심층 분석하고, 평가 점수를 고려해 위워크의 맞춤형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분석 결과를 토대로 멤버 일대일 미팅 등 강화된 현장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서비스 전략을 짤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