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모빌씨앤씨 클라우드 비용 150% 절감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모빌씨앤씨의 클라우드 비용을 최대 150% 절감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빌씨앤씨는 1995년 설립 후 비즈몹(bizMOB), 비즈웨이브(bizWAVE) 플랫폼을 활용해 모바일 솔루션 구축 및 통합 운영 서비스를 엔드-투-엔드(End-to-End)로 제공해 왔다. 


모빌씨앤씨는 고객사의 모바일 판매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도입했으나, 도입 초기 클라우드 환경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으며, 여러가지 시행착오로 인해 클라우드 사용 비용이 과다하게 청구되는 문제도 발생했다.

 
이에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와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옵스나우(OpsNow)를 통해 사용 현황과 비용 등의 운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면서 문제점을 개선했다.


특히, 설정 오류로 인해 과다 청구된 비용을 발견해 조기에 종료하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고, 사전 설정한 사용 기간에 맞춰 비용을 절감하는 예약 인스턴스(Reserved Instance)를 제안해 비용을 절감했다. 


김성수 베스핀글로벌 CTO는 "클라우드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면 훨씬 생산적인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하면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이끌어낼 수 있다"며 "다양한 시점에서 당면한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면서 더욱 개선된 사용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