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ESG평가서 지배구조 부문 A+ 등급 획득…시총10위 기업 중 유일 

네이버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기업지배구조평가'에서 시가총액 10위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대비 2등급 올랐으며, 종합등급에서는 지난해 대비 1등급 향상된 A를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네이버를 비롯한 6개사(시총 상위 10위 내) 종합등급 A를 획득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지배구조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평가·연구·조사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국내 ESG 평가 기관 중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갖추고 있다. 매년 10월 국내 900여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3가지 부문에 대해 기업의 지속경영가능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결과는 7개의 등급으로 나눠 공표한다.


박상진 네이버 CFO는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산업구조 속에서 선진적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9월 글로벌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대회인 ‘ARC 어워드’ 대상을 비롯하여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