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채널 파트너 역량 강화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제공하는 아카마이가 채널 파트너의 역량을 확장, 지원하는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기존 아카마이 파트너는 6개월의 기간을 거쳐 새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게 된다. 


파리말 판디아(Parimal Pandya) 아카마이 아태 및 일본 지역 총괄 사장은 “아태 및 일본 지역 채널 파트너는 고객에게 아카마이의 가치와 혁신적 기술을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새로운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은 파트너의 잠재력을 끌어내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제품을 중심으로 고수익성의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아카마이 파트너 프로그램은 기존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장시켜 향상된 유연성, 지원,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의 핵심은 파트너가 아카마이 제품을 독립적으로 판매하고 성공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 인증, 지원 등을 제공해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파트너는 기본(Basic) 또는 고급 인증(Advanced Certification) 레벨 중 선택할 수 있다. 고급 파트너에게는 기본 인증에 추가로 트레이닝 옵션과 가격 책정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아카마이 전문가는 고급 파트너에게 역할 기반 멘토링을 통해 아카마이 솔루션으로 강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은 파트너 기업과 전문가가 시장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 파트너 프로그램은 솔루션 제공 업체, 수행 파트너, 글로벌 시스템 통합 업체 등 아카마이와의 관계를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재정적 인센티브 역시 아카마이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하는 파트너가 더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정됐다. 고객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증 파트너는 서비스 제공 리소스에 대한 투자 수익을 극대화해 가장 많은 혜택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