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OST, 빌보드 200서 3위…올해 최고 성적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기록하며 2025년 발매된 사운드트랙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6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2주 차 집계에서 6만2000 앨범 유닛을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주 8위로 차트에 첫 진입한 이후 5계단 상승한 것으로, 애니메이션 OST로는 2022년 디즈니의 ‘엔칸토’ 이후 가장 높은 순위다.

이번 성적은 스트리밍 실적이 큰 몫을 했다. 해당 주간(6월 27일~7월 3일) 동안 스트리밍 수치는 약 7742만 회에 달했으며, 전통적인 앨범 판매량은 약 4500장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영화 ‘바비(Barbie)’ OST 이후 사운드트랙 앨범으로는 가장 높은 스트리밍 실적이라는 분석이다.

해당 앨범에는 극 중 등장하는 두 가상의 K-팝 그룹 Huntr/x(헌터엑스)와 Saja Boys(사자 보이즈)가 참여했다. Huntr/x가 부른 ‘Golden’, Saja Boys의 ‘Your Idol’ 등 수록곡들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Your Idol’은 미국 스포티파이(Spotify) 일간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BTS의 ‘Dynamite’를 제치고 K-팝 보이그룹 중 미국 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Huntr/x의 ‘Golden’ 역시 블랙핑크와 동률인 걸그룹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아이돌들이 악마 사냥꾼이라는 이색 설정의 애니메이션 뮤지컬로, 지난달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OST는 유명 프로듀서 테디(Teddy)와 24, 제나 앤드류스(Jenna Andrews)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TheSpe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