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임팩트, 가치 소비자 위한 '소셜임팩트' 전문관 열어…현대백화점 지원사격

 

소셜벤처 중간지원기관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는 현대백화점과 공동으로 기획한 '소셜임팩트'(Social impact) 온라인 전문관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의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마련된 소셜임팩트관은 소셜벤처의 제품을 판매하는 숍인숍(shop in shop) 형태의 전문관이다. △다양성 △상생 △친환경 △건강의 4가지 가치를 콘셉트로 한 11개의 소셜벤처의 270여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참여한 기업은 루트임팩트가 운영하는 코워킹 커뮤니티 '헤이그라운드'에 입주한 소셜벤처뿐 아니라 국내 최초의 소셜벤처 연합체 '임팩트얼라이언스' 소속 회원사가 포함됐다.

각 가치별 대표 브랜드로 △다양성 카테고리에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시계 '이원타임피스'와 인권을 위해 행동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몬드' 패션 제품이 있다.


루트임팩트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셜벤처의 진정성만큼 우수한 제품력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게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소셜임팩트관 참여 브랜드를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소셜벤처의 판로 개척 및 홍보 활동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