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미국 달군 최고의 IT 기기는- ①


 

 

정보통신기술(ICT)의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영역이 발전하면서 스마트 디바이스의 종류가 많아지고, 사용자 층도 넓어지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국에서 MZ 세대가 열광한 최고의 IT 디바이스는 무얼까. 월스트리트저널(WSJ)의 퍼스널테크 팀은 스마트 스팀 기기부터 헤드폰까지 우리 생활을 아우르는 제품들을 꼽았다. 

 

1. 오큘러스 퀘스트 2
오큘러스가 개발한 VR·AR 기기다. 코로나19 시대 집에서 탈출하는 등의 소비자 욕구 실현 소프트웨어를 실시간으로 고 해상도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의 무게가 문제지만, 수 백 가지 게임과 360도를 지원하는 화면이 매력적이다. 

 

2. 구글 네스트 오디오·애플 홈팟 미니
구글의 어시스턴트 스피커는 친화적인 크기와 99달러의 저렴한 가격에도 고품질 사운드와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두 개를 구입해 스테레오 모드로 페어링하면 새로운 음향을 경험할 수도 있다.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뮤직 사용자에게 최적화 됐다. 애플의 홈팟 미니는 애플 뮤직과 아이폰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디바이스다. 

 

3. 아이로봇 룸바 i3 +
가장 성공한 인공지능(AI) 로봇 제품은 로봇청소기다. 아이로봇 룸바 i3 +는 자율 진공 청소를 하는 한편 안정적으로 빠르게 주변을 탐색해 장애물을 피한다. 청소를 마치면 자체 클린베이스 스테이션으로 이동해 먼지망을 비운다. 소프트웨어 개선으로 청소 일정을 설정하고 집안 어디에서나 원격 제어 할 수 있다.

 

4. 소니 WH-1000XM4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뛰어난 음질 및 소음 제거 기능을 갖춘 소니의 클래식 헤드폰이다. 터치 패널을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해 볼륨을 조절하거나 트랙을 건너 뛸 수 있다. 두 대의 장치를 동시에 페어링함으로써 휴대전화에서 전화를 받고 노트북으로 다시 전환할 수 있다. 

 

5. 펑션 101 버튼 리모컨
까다로운 리모콘 터치 패드에 애 먹은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다. 애플 TV와 즉시 페어링되고 필요한 모든 제어 기능을 갖고 있다.

 

6. 구글 픽셀5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글의 픽셀 스마트폰은 인기가 없지만 G메일·구글 드라이브 같은 앱을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최적의 스마트폰이다. 신형 픽셀에는 새로운 초광각 사진 렌즈와 소프트웨어 지원 저조도 인물 모드가 있다. 픽셀4보다 저렴함에도 5G를 지원한다. 배터리도 최대 2일간 지속된다. 가장 특별한 점은 구글 포토 저장 용량을 무료로 늘릴 수 있다는 점이다. 

 

7. ANOVA 정밀 오븐
요리사라면 제빵 및 저온 요리에 있어 증기의 힘을 알고 있을 것이다. 미국에서 스팀 오븐은 아직 인기가 없지만 ANOVA의 제품은 인터넷 연결 등의 확장성으로 인기가 많다. 앱을 사용해 레시피를 알려주기도 한다. 

 

8. 빅토리아 블루투스 레코드 플레이어 이스트우드
스마트 턴테이블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턴테이블을 통해 오래된 곡을 고음질로 내장 스피커로 듣거나 블루투스 스피커로 바로 스트리밍 할 수 있다.

 

9. 랩스베리 Pi 400 컴퓨터 내장 키보드
랩스베리 Pi 시리즈는 키보드 안에 단순한 기능을 지원하는 컴퓨터가 내장돼 있다. 키보드를 뒤집으면 USB 포트 3개와 HDMI 포트 2개가 달려 있고, 함께 제공된 교과서로 컴퓨터 과학 실험을 수행하기 위한 범용 입출력 헤더가 표시된다. 기본 코딩을 지루해하는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다. 

 

10. 와후 키커 고정 자전거
날이 추워지고 눈과 비가 내리면 자전거는 타기 어렵다. 즈위프트의 앱을 통해 가상 언덕과 경사에 일치하는 틸팅 기능을 갖춘 실내 사이클링 머신이다. 열렬한 아웃도어 라이더를 위한 스마트 자전거다. 아무 곳에도 가지 않고 땀을 흘려, 실제 작업을 수행하는 것처럼 느끼게 해준다. 

 

11.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 마이크로스프트 X박스 시리즈X
차세대 비디오 콘솔 게임기다. 2020년에는 콘솔 게임기계 양대 산맥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마이크로스프트 X박스의 신제품이 나왔다. 이전 모델을 월등히 뛰어넘는 성능과 이전 모델 게임도 호환된다. 

 

 

12. 아이폰12
애플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는 5G를 지원한다. 가격은 종전 모델보다 200달러 인상됐지만 카메라가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13. 하비하비 이중언어 펜북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자녀에게 새로운 언어를 가르칠 수 있다. 스피커가 장착된 하비하비의 지팡이(wand)를 켜고 지원되는 책 중 하나를 열고 페이지에있는 그림이나 단어에 지팡이를 가볍게 두드리면 즉시 대화형 번역이 가능하다. 이 책은 스페인어와 중국어 간체로 제공된다. 

 

14. Z뉴테크 생산성 타이머
재택 근무는 많은 근로자들을 지치게 하며 업무 집중도를 떨어트린다. 육각형 작은 타이머는 지친 근로자가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시계를 옆으로 돌리면 5 분에서 60분 사이로 설정된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