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 실시간 화상 강의 줌(Zoom)과 연동해 무료 지원

 

학습 소통 툴 클라썸(CLASSUM)이 실시간 화상 회의 서비스 줌(Zoom) 기능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Zoom 연동 기능을 통해 클라썸에서 실시간 화상 강의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클라썸은 지난 2월 말부터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온·오프라인 강의에서 유용하게 사용되어 온 질문, 공지, 노트, 피드백, 설문 등 소통 기능에 더해, 온라인 강의를 위한 영상 플레이어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강의 영상을 보며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어 현장감 있는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다. 교수자는 강의·학습자별 통계, 관리자 사이트로 강의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다.

 

프리미엄 버전 무료 제공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다. 대학과 초, 중, 고등학교는 봄학기가 끝나는 7월 31일까지 무료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클라썸에서 제공하는 링크(http://bit.ly/classum_20support_journal)를 통해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최유진 클라썸 부대표는 “코로나 확산 장기화로 실시간 화상 강의에 대한 요청이 늘어나 Zoom 연동 기능을 추가하여 무료 지원하기로 하였다.”며 “클라썸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