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보안서비스 'SecOps' 공개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섹옵스'(‘SecOps, Security+Operations)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의 보안 문제를 대폭 개선했다. 서비스 사용자는 공급자가 제공하는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일부의 보안을 제외한 나머지 보안 영역에서는 사용자가 책임을 져야 한다.

 

이 영역은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필요한 기능 구성, 데이터 및 암호화, 네트워크 트래픽 제어, OS취약점, 플랫폼, 접근제어 및 인증 등 광범위 하다.

 

또 클라우드의 여러 기능 제공에 따라 복잡한 구성과 즉시 생성∙확장∙축소 가능한 리소스의 변동성 및 수많은 사용 로그의 통합과 연관분석의 복잡성과 자유롭게 구성 가능한 다양성 등은 보안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것이 기존 환경보다 복잡하다.

 

섹옵스는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의 복잡하고 어려운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인 확장 계획이 지연되지 않도록 클라우드 보안 전문 아키텍트, 통합된 솔루션 및 운영정책, 모니터링, 지능분석을 통한 자동화된 운영 및 보안 관제 연동 등 클라우드의 원스톱 보안 서비스다.

 

네트워크 차단 정책 및 접근 제어 정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컨테이너, 서버리스,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등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분석해 필수적 보안 요소를 식별한다. 최적의 솔루션과 전문가 기술지원 및 구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클라우드에서의 보안 적용을 빠르게 해결한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거버넌스 모델을 중심으로 기업의 IT조직이 상호 단절 없이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다양한 보안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답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