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기업 ‘디홀릭커머스’, 160억 규모 투자 유치

 

일본 패션 온라인 시장을 타겟으로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디홀릭커머스가 위벤처스로부터 1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디홀릭커머스는 일본 내에서 K패션/뷰티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일본 내 회원 200만명, MAU(월방문자수) 500만명인 자체 온라인 플랫폼 ‘DHOLIC’를 중심으로 2019년 약 1,4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홀릭커머스는 금번 투자유치 자금을 활용하여, 향후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하여, 한국 브랜드를 지속 소개하고, K패션 입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플랫폼 기획 및 개발 전문인력을 충원해 일본 e커머스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021년부터는 대만, 싱가폴, 태국, 홍콩 등 아시아 국가에 플랫폼을 오픈 할 예정이다.

 

디홀릭커머스 이동환 대표는 "기존의 단순 유통 채널이 아닌 각 브랜드의 스토리와 제품을 함께 전달하는 스토리텔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자와 더불어 디홀릭커머스는 전 마켓컬리 CFO 출신의 강정원 CFO를 영입했다. 강정원 CFO는 상장사인 바이오씨앤디에서 투자유치 및 M&A를 진행한 바 있고, 마켓컬리의 성장 시기에 조인하여 내실화와 대규모 해외투자유치를 이끈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