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멀티 브랜드 빌더기업 '글루업', 30억원 투자유치

 

멀티 브랜드 빌더 기업 '글루업'이 최근 UTC인베스트먼트, IBK금융그룹 등 기관투자자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유치를 했다.

 

글루업은 2018년 9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R&D와 브랜드 마케팅에 특화된 기업이다. 특히 식음료 섹터에서 온오프라인 브랜드를 빠르게 론칭 및 스케일업 시켜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고 있다.

 

글루업은 이번 투자금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6개 국가에 진출해있는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만랩'(1OOOOLAB)과 K-BBQ 브랜드 '숙달'(SOOKDAL) 등의 K-FOOD 브랜드들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박경준 글루업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카테고리 1등 브랜드로의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R&D 역량과 인프라를 고도화해 K-FOOD에 특화된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루업’은 오는 2022년 IPO를 목표로 주관사 선정절차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