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아시아, 벤처캐피털 3곳서 투자 유치…'알파카' 흡수

벤처기업 3곳서 비공개 투자유치 성공
알파카 인수 후 도심 외 경기, 대전, 제주 캠퍼스 진출 추진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통합 플랫폼인 '고고씽' 운영사 매스아시아가 투자 유치와 함께 캠퍼스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알파카'를 인수합병(M&A)했다고 5일 밝혔다.

 

매스아시아는 국내 최초 공유 자전거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올해 4월 공유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와 같은 퍼스널 모빌리티를 공유하는 통합 플랫폼인 ‘고고씽’을 런칭해 운영하고 있다. 

 

공유 모빌리티 최초 PM 보험 적용, 메쉬코리아와의 MOU를 통한 퍼스널 모빌리티와 물류 시장의 연결, GS25와 배터리 스테이션 업무 제휴 등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매스아시아가 인수합병을 진행한 알파카는 카이스트 출신 멤버들이 창업한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로 캠퍼스를 통한 진출 전략과 서비스에 게이미피케이션을 도입하여 재미요소를 제공하는 등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알파카의 합병으로 매스아시아는 재미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20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수요층을 확대하며 나아가 도심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 대전, 제주 등의 캠퍼스 진출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매스아시아는 또 TBT 외 벤처캐피털 2곳으로부터 비공개 투자유치에도 성공했다. TBT는 매스아시아의 프리A 투자사로 재투자에 참여했다.

 

정수영 매스아시아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특히 알파카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강화하고,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로서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