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셜 '페이스북 커넥트' 컨퍼런스 파트너 등장

AR·VR 협업 플랫폼 개발 기업 스페이셜(Spatial)이 16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페이스북 커넥트' 컨퍼런스에 주요 파트너로 소개됐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스북 커넥트’는 페이스북에서 매년 개최하는 VR·AR 주제 컨퍼런스로, 이번 행사에서는 신제품 오큘러스 퀘스트2를 공개했다. 오큘러스 퀘스트2는 PC 없이 몰입해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 얼론(Stand alone) 6dof VR 기기다. 기존 제품인 오큘러스 퀘스트1과 비교했을 때 향상된 성능, 가벼운 무게와 29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해 더 쉽게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스페이셜은 무한 오피스(Infinite Office) 기능을 활용하는 대표 사례로 등장했다. 사례 화면에는 스페이셜 이진하CPO가 VR로 협업을 하는 중에도 회의실 모습이 등장했다. 
 

이번 오큘러스 퀘스트2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스페이셜의 사용자 경험도 크게 향상됐다. 높은 해상도와 그래픽 성능뿐 아니라 문서와 웹브라우저의 가독성 역시 개선됐다. 또한 실시간 라이팅과 그림자 등을 구현할 수 있어 복잡한 3D 아바타를 더욱 현실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여러 개 웹브라우저와 웹캠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어 효율적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