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디자인에 열광하는 기업'…콘테스트 플랫폼 공모 활발

 

국내 최대 디자이너 커뮤니티이자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한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가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BC카드는 10월 18일까지 총 상금 2500만원 규모의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라우드소싱을 통해 개최한다. BC카드의 '신뢰성', '스마트', '디지털', '혜택', '친근함' 등의 키워드가 참신하고 개성 있게 표현된 디자인 작업을 위한 공모전으로 1등 1200만원(1명) 2등 500만원(2명) 3등 100만원(3명)의 상금을 수여한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엘리하이'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 중이다. 엘리하이는 초등 전 학년 학생들을 위한 스마트한 학습 방법으로, 학교수업은 물론, 진로와 적성, 심화과정, 경시대회 등 더욱 다양한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초등 러닝 플랫폼이다.


종자를 개발 생산해 국내외 작물 재배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아시아종묘도 30일까지 농부와 양파, 고추, 양배추, 배추, 미니단호박 등 총 5가지 채소에 대한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김승환 라우드소싱 대표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라우드소싱에 의뢰된 캐릭터 디자인 작업 규모가 전년동기대비 약 50% 증가했고, 요식업 외에 다양한 기업군으로 확장하는 추세"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