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체크-케이에스넷, 비대면 매장관리 솔루션사업 MOU 체결

 

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서비스 알바체크는 카드결제·인터넷전자지불결제대행(PG)·전자금융(펌뱅킹 및 가상계좌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지불결제회사 케이에스넷과 오프라인 가맹점 밀착형 서비스를 위한 비대면 매장관리 솔루션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알바체크는 케이에스넷의 통합 모바일 플랫폼 '케이스타'(KStA) 출시에 맞춰 플랫폼 내에서도 알바체크의 비대면 매장 업무관리 일부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케이에스넷 가맹점에서 근무하는 점주 또는 아르바이트 직원이라면 알바체크 앱 내에서 별도의 제휴사 로그인을 통해 제휴사별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케이에스넷 VAN, PG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는 케이스타를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매출 내역 조회가 가능하고 VAN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가맹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무료로 매출현황과 입금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알바체크와 케이에스넷은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대리점 영업망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제휴 매장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점주 편익 증대를 위한 서비스도 개발한다. 
 

권민재 알바체크 대표는 "케이에스넷은 국내 전국 가맹점만 약 30만개를 확보한 결제회사로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