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큐레이션 서비스 ‘빌리뷰’ 시드 투자 유치


 

리뷰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사 빌리뷰가 DSC인베스트먼트와 슈미트로부터 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빌리뷰는 상품 구매자가 남긴 방대한 리뷰를 쇼핑몰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몰 이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돕는 B2B2C 기업이다.


빌리뷰는 SK텔레콤 출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엔지니어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회사로, 한송원 대표는 SK텔레콤에서 개인화 서비스와 고객상담 챗봇,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FLO의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빌리뷰는 투자 유치와 더불어 첫 서비스로 ‘리뷰 큐레이션 위젯’을 출시했다.


리뷰 큐레이션 위젯 서비스는 쇼핑몰에 올라온 리뷰를 자연어처리 기술로 요약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구매자가 언급하는 상품의 장점을 해시태그 형식으로 보여주고, 이를 기반으로 연관 상품도 추천해준다.


줄글로 작성되는 기존의 리뷰 시스템으로는 구매 예정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기 어려웠다. 리뷰 큐레이션 위젯은 리뷰를 중요한 내용 위주로 보여줌으로써 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장문의 리뷰를 주제별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리뷰를 읽는 사람은 소재에 관한 리뷰, 코디법에 관한 리뷰 등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볼 수 있다.


이렇게 구매자가 원하는 정보로 이루어진 간결한 리뷰는 고객들이 상품의 특성을 쉽게 파악하도록 돕고, 쇼핑몰에서 구매할 상품을 결정하는 과정을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