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크림', 스노우서 스핀오프

스노우가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크림(KREAM)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한다.


스노우는 라이브커머스로 확장한 잼라이브·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와 이모티콘·스티커 제작 플랫폼 스티컬리, 영어학습 필수 앱 케이크 등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크림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리셀’이라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따라 런칭한 개인 간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이다.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은 ‘스니커테크'(스니커즈+제태크)란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최근 MZ 세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로벌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지난해 20억 달러 규모로 추산된다. 2025년까지 약 60억 달러(약 7조원)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크림은 내년 1월 1일을 분할 기일로 하여 물적 분할된다. 회사명은 KREAM이 될 예정이며, ‘크림’은 사업 다각화와 전략적 제휴 등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