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유니타스, '키즈스콜레' 중국에 1만 세트 출판권 수출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키즈스콜레)'가 해외 출판사와 자체 개발 콘텐츠에 대해 수출 계약을 맺고 글로벌 교육 시장에 진출한다. 
 

키즈스콜레는 중국의 시중문화사와 유아 그림책 테라피 프로그램인 ‘스텝스(STEPS)’의 출판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수출되는 제품은 ‘스텝스’ 86권 중 6권을 제외한 아이 테라피북(유아용)과 부모 테라피북(부모용)으로 구성된 총 80권이며 초판 부수 1만 세트, 총 80만 권 규모다.

 
해외 출판사에 키즈스콜레의 교육 콘텐츠를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텝스는 키즈스콜레가 국내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콘텐트다.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한 수출 계획이 성과를 거두며 키즈스콜레 런칭 4년 만에 순수 자체 콘텐츠의 힘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교육열이 높고 규모가 큰 중국 아동 서적 시장은 수학, 과학 등의 지식과 학습을 중시하는 경향에서 최근 아이의 발달 및 심리에 대한 수요도 점차 늘고 있다. 이에 발달이론을 토대로 한 유아 심리 그림책테라피 ‘스텝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키즈스콜레는 중국의 다수 출판사로부터 출판권 계약 러브콜을 받아왔다.


중국 시중문화사는 어린이 서적을 비롯해 대중 과학, 인문학, 사회과학 도서를 출간하는 출판사로, 중국 내의 다수 베스트셀러를 기획 및 출판한 경력이 있다. 탄탄한 모기업 인지도를 기반으로 어린이 도서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나가는 한편, 스텝스의 출시 프로모션부터 장기적 관점에서의 홍보 및 마케팅 전략까지 설계하며 의지를 보였다.

 
키즈스콜레 관계자는 “잠재력이 크고 급성장 하는 중국 유초등 교육시장을 시작으로 그림책테라피의 ‘K 열풍’을 선도하겠다"며 "스텝스가 마중물 역할을 함으로써 키즈스콜레의 우수한 콘텐츠들의 해외 수출을 본격화하고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해외 공신력을 획득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