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콜롬비아 판매망·고객서비스 강화

-'200만 달러 투자' 매장 28곳 추가 개설

 

삼성전자가 콜롬비아에서 판매망을 확대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콜롬비아법인은 200만 달러를 투자해 올해까지 매장 28곳을 개설한다. 기존 36개 매장을 포함하면 총 64개로 늘어나는 셈이다.

삼성전자는 새로 여는 매장에 제품 체험존을 확대해 소비자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등 삼성전자의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 AS도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모바일 AS도 강화한다. 소비지가 직접 수리 센터나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손상된 기기를 수리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곧 선보인다. 이를 위해 인력과 정비망 확충에 나섰다.

프리미엄 가전기기 제품군을 확대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힐 방침이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콜롬비아 TV 시장에서 점유율 43%를 기록하며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초고화질 TV에서는 점유율 54%로 경쟁사를 압도했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dailybiz.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