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성형 미용 정보 앱 '바비톡'이 유저 친화 정책을 앞세우며 월 누적 일간 이용자 수(DAU) 190만명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8일 바비톡에 따르면 2020년 12월 말 기준 월 누적 DAU는 191만 여명으로 전년 대비 2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누적 다운로드수도 84만건 증가해 400만건을 넘어선 상태다. 바비톡의 이러한 빠른 성장에는 단순한 일방향성 정보 제공 서비스에서 벗어나 유저들간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것이 주효했다. 올바른 성형 미용 문화 형성과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에 주력한만큼 유저 활성화 수치도 긍정적이다. 실제 병원 이용 후에만 작성가능한 성형후기는 누적 52만건에 달하며, 이 중 18만건이 최근 1년간 작성됐다. 또한, 성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문의가 가능한 자유톡 게시글과 누적 댓글 수도 각각 164만 건, 1400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누적 댓글의 경우 2019년와 비교해 62%의 증가율을 보였다. 바비톡은 현재 전문 의료진이 성형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답변해주는 1분 닥터, 수술 및 시술의 위험성을 투명하게 공개해 안전한 선택을
인공지능(AI) 기업 마크비전은 세계 최대 엑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의 스타트업 투자육성 프로그램에 선발됐다고 13일 밝혔다. 에어비앤비, 드롭박스, 트위치, 코인베이스 등 다수의 글로벌 유니콘 기업들을 발굴해 낸 미국 실리콘밸리의 엑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는 사업 아이디어, 팀과 구성원, 사업 독자성 및 적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투자육성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최종 심사 기준을 통과한 스타트업은 자금 투자 및 성장전략 자문 지원을 비롯해 와이콤비네이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기수에는 1만개 이상 스타트업이 지원해, 최종 150여개가 선정돼 1%대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마크비전의 경우, ▲하버드 로스쿨 출신의 공동 창업자들을 필두로 AI 기반의 혁신적인 브랜드 보호 플랫폼을 만들어낸 것과 ▲기존 산업이 적극 해결하고 있지 않은 영역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 부분 ▲전 세계 IT 산업의 새로운 흐름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시장에서 유례없는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8월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 마크비전은 론칭 5개월 만에 랄프로렌코리아, 삼양식품 등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했으며,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다시금 암호화폐 투자 열풍이 일고 있다. 다만 여전히 수많은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정체 중이다. 암호화폐가 과연 실체 있는 자산인지 다시 고민할 필요가 커졌다. -비싸카드 사무실 람바체인 대표: 본부장님,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속도도 빨라지고 안전성도 뛰어나요. 저희랑 같이 신규 프로젝트 진행해보시죠. 비싸카드 IT 본부장: 다 좋은데... 우리가 지금 결제망을 블록체인으로 바꿔야 할 이유가 없어요... 지금도 결제망은 안전하게 잘 돌아가고 있고, 결제 후 이틀 뒤면 회계처리도 되잖아요. 아직 검증되지 않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큰 돈을 들이긴 부담돼요. 람바체인 대표: 아 본부장님. 저희 솔루션은 초당 100만 트랜잭션을 처리해요. 결제도 30초 안에 이뤄지고요. 아시겠지만 분산원장 기술은 보안적으로도 뛰어나잖아요. 저희 기술은 양자PC로도 해킹할 수 없습니다. 비싸카드 IT 본부장: 초당 100만이든 1000만이든, 어차피 망통신 속도지, 말단에서는 결국 단말기 속도로 결정되잖아요. 난 의미 없다고 생각해요. 보안도 그래요. 양자PC 아직 나오지도 않
네이버는 국내외 개발자 간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 2020'를 위한 참가 접수를 오는 10일 오후 3시부터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데뷰는 최신 기술 트렌드뿐 아니라 개발자들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들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컨퍼런스다. 올해로 13회차를 맞이한 이번 데뷰 2020은 ▲웹 ▲모바일 ▲클라우드 ▲네이티브 ▲머신러닝/AI ▲검색 ▲컴퓨터비전 ▲로보틱스 등 총 81개 세션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특히 이번 데뷰 2020에서는 언택트 시대 중소상공인(SME)·창작자와 사용자간의 '연결'을 지탱하는 다양한 기술과 네이버의 미래 기술에 녹아든 다양한 경험들이 중점적으로 공유될 예정이다. 데뷰 2020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TV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채팅창을 통해 연사에게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인원 제한 없이 참가 신청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실습 위주의 발표로 구성된 '핸즈온 세션'과 주니어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발표로 구성된 '
타다가 가맹택시 사업에 진출하며 드라이버를 모집한다. VCNC가 운영하는 타다는 가맹택시 서비스인 '타다 라이트' 출시에 앞서 드라이버 사전 모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타다 라이트는 이달 말 서울을 시작으로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타다 라이트는 중형택시를 기반으로 한 가맹택시 서비스로 드라이버들은 본인이 희망하는 지역의 타다 가맹 운수사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드라이버 사전 신청 방법과 근무조건, 급여 수준 등은 타다 홈페이지에 기재된 모집대행사에 문의하거나 주요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에서 타다 라이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달 중 타다 라이트에 지원하는 드라이버들에게는 정규 급여 외 최대 30만원의 인센티브가 별도로 제공된다. 우선 서비스 론칭 이후 3개월 간 20만원의 수당을 모두에게 지급하고 근무일 만근 및 고객 평가 우수 드라이버에게는 10만원의 추가 수당이 제공된다. 3개월 이후에는 10만원의 수당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고객평가 우수 드라이버는 최대 20만원까지 추가 수당을 받을 수 있다. 타다 라이트 드라이버는 사납금이 없는 월급제 정규직으로 타다 가맹 운수사로부터 4대 보험과 퇴직금이 보장된다. 또 고객평가 기반의 인센티브가 추
피자이탈리는 식품안전성 확보를 위해 한국위생등급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안전을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 중으로 식품보관, 조리과정은 물론 주방의 모든 집기와 시설, 홀과 배달도구까지 식품을 고객에게 전달되는 모든 과정을 평가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았을 경우에 한하여 지정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위생등급지원센터는 피자이탈리의 모든 매장을 방문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획득을 위한 기술지원 컨설팅을 제공한다. 피자이탈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식품환경은 물론 작업장 환경위생까지 관리하기 위해 전문기술기업과 협력을 맺고 정부 인증을 획득하여 어린이들도 좋아하는 피자, 치킨 등을 안전한 먹거리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트래블테크 기업 마이리얼트립은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등 제휴사 이벤트를 통해 최대 66% 가격을 할인한다고 7일 밝혔다. 아울러 연말까지 추가 12% 할인이 가능한 호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들과 지속적으로 제휴 이벤트를 실시해 온 마리리얼트립은 해외 호텔 예약은 물론 국내 약 1만개의 호텔 예약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각 서비스들이 상시적으로 진행하는 기본할인에 더해 ▲부킹닷컴-전세계 모든 숙소 12% 캐시백 ▲아고다-제주도 전용 10%, 국내 전 지역 8% 추가 할인쿠폰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국내 전용 10% 추가 할인쿠폰 등 최대 66%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리얼트립은 이달까지 국내 패키지 여행 상품, 렌터카 및 공항 이동 상품, 제주도 숙소, 국내 테마파크와 액티비티 상품 등을 최저가에 이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쿠폰 이벤트도 실시한다.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는 "코로나19로 국내 여행 수요가 많아지는 상황에서 여행자에게 더 좋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본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여행자에게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2020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진과 함께 지난 7월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에 참여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사로, 아울러 인하대학교, 투자사 5곳, 엑셀러레이터 3곳, 국토교통부가 후원기관으로 각각 참여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1월6일까지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결과 발표와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진이 물류·택배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도입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한진은 공모전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물류·택배 분야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혁신 모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융합 기반의 스마트물류 ▲항공·해운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적용 ▲이커머스 대응 물류 플랫폼 비즈니스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 대학생 또는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이다. 참가팀 중 대상 1팀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제휴·협력 파트너와 소통 강화에 나섰다. 우아한형제들은 협회 및 단체,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1일자로 김범준 대표이사 직속으로 '제휴협력실'을 새로 만들었다고 3일 밝혔다. 제휴협력실은 우아한형제들의 대외소통채널로써 파트너들의 의견 수렴과 협력 프로그램 발굴·기획, 회사와 파트너 간 네트워크 확대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실 산하에는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는 '사회공헌팀', 가치 중심적인 서비스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서비스제휴팀', 지역과 상생·협력하는 '로컬협력TF'를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CSR과 사회적 가치 창출인 CSV를 적극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제휴협력 조직 수장으로는 CJ E&M, LG유플러스, 네이버 등에서 콘텐츠와 서비스 제휴를 맡아온 권용규 상무를 영입했다. 권 상무는 네이버에서 13년간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협회 등과 지식인, 스노우, 네이버밴드 등 주요 서비스 제휴를 기획 추진해왔으며, 사회적 이슈 개선과 기업 가치 재고를 위한 캠페인, 상생협력 활동 등도 펼쳐왔다. 제휴협력실은 주요 공공기관, 지자체, 협단체 등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 블루바이저가 미국 드레이퍼대학교(Draper University)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실리콘밸리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블루바이저는 인공지능(AI) 재테크 솔루션 하이버프(HIGHBUFF)를 개발했다. 하이버프는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인공지능(AI)가 재테크를 수행해 직접 투자와 간접 투자의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하는 솔루션이다. 블루바이저는 현지 멘토이자 드레이퍼대 설립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 앤디 탕(Andy Tang) 등과 현지 시장 전략을 세우고 협업 파트너를 발굴하게 된다. 성공적 미국 시장 확보를 위해 △기술 트렌드 정보 취득 △잠재 고객 발굴 및 고객 선정 △인공지능 재테크 솔루션 고도화 및 현지화 등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6주간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된다. 황용국 블루바이저 대표는 "직간접 투자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동시에 직접 투자 시장을 AI으로 대체할 수 있는 하이버프의 잠재력을 실리콘 밸리에서도 인정받은 것"이라며 "지속적 세일즈 활동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세계적 산업분석 및 컨설팅 기업인 IHS마킷이 자사의 방대한 데이터를 단일 통합 플랫폼으로 묶은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인 데이터 레이크는 구조적 및 비구조적 데이터를 저장, 분류하며, 언제든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레이크는 1000여 종류의 IHS Markit 자체 데이터를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IHS마킷의 금융 서비스, 운송 및 에너지 부문 데이터 세트를 총망라해서 검색할 수 있다. 주로 함께 사용되는 데이터 세트는 메타데이터, 샘플 데이터, 데이터 명부 등 데이터 패키지로 묶어 손쉽게 사용하도록 설계했다. 또 여러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분석 결과를 도출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 사용자는 자신이 보유한 고유 데이터와 IHS마킷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한 곳에서 검색 및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퓨처플레이가 창업가 콘텐츠 제작 미디어 '이오스튜디오(EO)'에 투자했다. 7일 퓨처플레이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퓨처플레이 외에도 데일리호텔 창업자 신재식 대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타트업 데이터블이 공동 투자했다. 투자규모는 비공개다. 이오스튜디오(EO채널)는 영상 플랫폼 기반으로 창업과 혁신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EO채널'로 알려져 있다. EO채널은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태용'으로 시작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구글, 픽사 등 글로벌 기업에서 일하는 한국인들을 인터뷰 한 '리얼밸리'시리즈를 기획하며 많은 구독자를 확보했다. 지난해 8월 김태용 대표는'스타트업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의 도약을 위해 법인 EO채널을 설립했다. 이후 지금까지 카카오, 배달의민족, 토스 등의 스타트업 대표, 엔지니어 등 업계 각층을 만나며 스타트업과 혁신에 앞장서는 창업가들의 이야기에 통찰력을 담아 소개하고 있다. 또한 EO채널은 초고속 성장기업의 비밀을 풀어내는 새로운 포맷의 숏 다큐멘터리 시리즈 '하이퍼 그로스(Hyper Growth)'를 론칭, 콘텐츠 제작 다각화에 나서며 기존에 없던 뉴미디어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있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