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캠프, 10월 디데이서 제로엑스플로우·올라핀테크 '공동우승'

이지스자산운용과 공동 개최…123개 기업 지원, 20대1 경쟁률

 

디캠프는 이지스자산운용과 함께 개최한 10월 디데이에서 제로엑스플로우, 올라핀테크가 공동 우승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디데이는 일상 생활과 밀접 연관된 스타트업을 중점적으로 신청 기업을 모집했다. 123개 기업이 지원해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6개 기업이 최종 발표 무대에 올랐다.


이지스상을 수상한 제로엑스플로우는 인공지능 외국어 학습 솔루션을 개발했다. 제로엑스플로우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영상 콘텐츠에서 텍스트 자료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어학 학습에서 필수적인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문제를 인공지능 기술로 생성한다.

 

비대면 학습이 이뤄지는 현재 학교 교육 환경에 필요한 서비스로 교사는 학습 콘텐츠 생성 작업을 제로엑스플로우한테 맡김으로써 학생 지도 및 수업에 보다 더 집중할 수 있다. 실제 경북 지역 중고등학교에서 실제 활용되고 있다.


제로엑스플로우 김홍현 대표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언제 어디서나 언어 학습을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디캠프ㆍ프론트원상을 수상한 올라핀테크는 온라인 중소상공인을 위한 선정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선정산서비스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활동하는 셀러들이 정산대금을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서비스다. 이를 이용하면 판매 제품 매입자금, 인건비 등 자금 운영에 도움이 된다. 지난 7월에는 관련 특허도 취득했다.


올라핀테크는 현재 쿠팡, 위메프, 네이버스마트스토어, G마켓, 11번가, 옥션 등 메이저 쇼핑몰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번 디데이에는 이지스투자파트너스 임태희 대표, 일룸 강성문 대표,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이강수 부사장,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쿠팡 정상엽 전무, TBT파트너스 이람 대표가 출전 기업 심사와 멘토링을 맡았다.


디캠프 김홍일 센터장은 "매달 스타트업을 응원하는 디데이와 IF2020 GANGNAM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돼 어느때보다 의미있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F2020 GANGNAM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당일에만 23만명이 방문했으며 750건이 넘는 제품 구매가 이루어졌다.